Organization Consulting
조직구조 및 운영에 대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접근을 통해
회사의 상황에 가장 부합하는 결과를 도출합니다.
조직 전반 진단
조직의 미션, 전략, 구조 등을 검토하고 조직 하부를 포함한 전사적 차원에서 R&R을 명확화합니다. 또한 조직 별 의사결정 및 의사소통 체계 등 주요 프로세스를 검토하고 개선점을 파악하여 제도 혁신을 위한 설계를 진행합니다.
BSC를 고려, 전사적 차원에서 미션, 전략,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라 조직 하부까지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Goal Cascading 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조직의 효율성 및 성과향상을 도모합니다.
조직 재설계
효율성 및 성과가 문제되는 조직을 분석하고 검토하여 현재 조직이 처해있는 문제상황을 명확히 파악합니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 Communication, 조직형태, Leadership의 수준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도출하여 기존 조직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새로운 조직으로의 재설계를 도모합니다.
회사의 전략적 목표에 부합하는 조직의 형태로 재설계함으로써 업무효율성 증진 및 성과 향상은 물론 조직운영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직문화
조직문화는 조직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떠받드는 기반입니다. 변화를 도출하는 것도 어렵고 자주 변경하는 것도 조직운영에 상당한 부작용을 야기합니다.
현재 조직문화를 정확히 분석하여 파악하고 조직문화가 회사의 핵심가치와 정렬이 되어 있는지, 구성원들에게 적절하게 수용되고 있는지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조직문화를 재구축합니다.
조직문화 재구축을 통해 회사는 성과를 향한 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구성원들의 동기부여는 물론 성과향상을 도모하고, 아울러 직장 내 발생할 수 있는 Harassment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조직개발
조직성과는 단순히 개인의 성과의 합이 아닙니다. 직원 개인이 모여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조직은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 개인 성과의 합보다 높을 수도, 낮을 수도 있습니다.
조직개발은 조직변혁을 위한 핵심요소입니다. 조직구성원들의 행동변화를 통해 조직이 환경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조직개발을 통해 조직효과성을 증대시키고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정렬할 수 있으며, 신뢰감과 팀워크가 강화되고 조직의 창의적 적응능력 개발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PMI(Post-Merger Integration)
인수합병 이후 제도 및 조직문화의 통합은 중요한 사항입니다. 서로 다른 HR제도와 서로 다른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는 두 기업의 합병은 많은 혼란을 야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기업 합병 후의 핵심 도전과제를 타깃팅하고, 조직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의 PMI는 기업 인수합병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PMI 컨설팅을 통해 효율적인 조직 구조와 프로세스를 수립하여 시너지를 도출하고, 중복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문화 융합과 리더십 변화를 통해 직원들의 협업과 의지를 강화하며, 인력 관리와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